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중이시라면 꼭 참고하세요

창업정보

by 하하잦다 2020. 6. 24. 15:17

본문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중이시라면 꼭 참고하세요

경기가 좋지 않다는 말은 항상 뉴스에서 나오지만, 장사가 잘되는 가게는 경기랑 상관없이 장사가 잘됩니다. 가까운 유튜브만 봐도 장사로 돈많이 번사람들이 수두룩하고요.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항상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또는 해오던 일을 멈추고 창업을 하려고하면 막히는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정해진 예산 내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수있으면서도 일이 어렵거나 힘들지 않으며, 오랫동안 갈수있는 아이템을 찾기 때문이죠. 


이러한 첫번째 고비로인해 많은분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또 두번째 고비가 생기게 됩니다. 엄청나게 많은 프랜차이즈 체인점으로 인해 선택에 고민을 하게되는것인데요. 모든 프랜차이즈 업체는 자기네들의 프랜차이즈가 매출도 높고 수익도 많다고 광고를 하기때문에 일반인의 눈으로 봤을때는 변별력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랜차이즈를 해야할까요? 물론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창업을 위한 예산도 어느정도는 정해져있을테구요. 업종도 대부분 정해져 있는 상태이십니다. 하지만 같은 업종의 같은 예산으로 찾아봐도 너무나도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다보니 어떤것을 해야할지 고민할수 밖에 없죠.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할것은 위치 입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과 유사한 그리고 근거리의 같은 매장이 얼마나 있는지 그리고 얼만큼 수익을 올리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거주하는 지역과 거리가 가까운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같은 종류의 개인업체가 얼마만큼있고 얼마만큼 장사가 되는지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개인업체가 있고 장사가 꽤 되고 있다면 해당 지역은 들어가볼만한 곳입니다. 프랜차이즈만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간소화된 조리과정 등등 여러가지 면을 봤을때 특출난 개인업체가 아닌 이상에야 더 유리하기때문입니다.


이밖에도 굉장히 여러가지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본이 투입되는거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프랜차이즈들의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할까요? 인터넷? 인터넷을 찾아보면 모두다 자기네 프랜차이즈가 좋다고 떠들어대니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저희 창업사관학교에서는 유망한 프랜차이즈와 수익률이 검증된 프랜차이즈들을 예산별 그리고 업종별로 나누어서 여러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중이시라면 꼭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창업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창업사관학교에서는 소상공인들이 사업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게되는 마케팅과 세무회계 정부지원사업등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으니 이부분도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창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뜨는체인점  (0) 2020.06.23
남자소자본창업 알아보시나요?  (0) 2020.06.19
소자본창업 준비중이시라면  (0) 2020.06.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