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자본창업 준비중이시라면

창업정보

by 하하잦다 2020. 6. 19. 12:07

본문

소자본창업 준비중이시라면 


우리나라 자영업자들의 비중은 OECD의 평균을 훨씬 웃돕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폐업을 하는 자영업자분들도 굉장히 많지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많은분들이 창업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계십니다.




이유는 우리나라의 경제시스템상 직장생활을 통해서 부의 축적을 할수 없다는 생각이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100%는 아니더라도 이 말에 많은 분들이 동의를 하실것입니다. 일반적인 직장생활에서 오늘 급여만 가지고는 풍요로움 삶을 계획할수도 꿈꿀수도 없다는 사실을요.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창업의 전선에 뛰어들고 성공하고 실패하고 계십니다. 무조건적으로 창업이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어떤식으로든 우리는 소비를 하고있으며, 이러한 소비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금들을 창업을 한 사람들이 가져가기 때문에, 잘만 한다면 창업은 정말 부자로가는 가장 빠른 방법일수가 있습니다.



창업을 알아보시는분들중에 창업의 자금을 충분히 가지고 창업준비를 하시는분들은 없습니다. 대부분 소자본의 비용을 가지고 창업을 희망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만한것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어떤 창업을 하면 내가 성공할수 있을까요?



우선 나만의 기술이 없다면, 프렌차이즈 가맹점으로 창업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술이 없이 무턱대고 창업을하게되면 그 과정에서 수도없는 시행착오를 하시게될것이며, 이렇게 무수한 시행착오들은 차곡차곡 쌓이고쌓여 좋지않은 결과를 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프렌차이즈를 잘 선택만하시면, 시장조사에서 부터, 재고 자재수급등 모든 부분을 검증된 시스템으로 진행할수 있기때문에 처음에 시작할때는 더 비싸보이지만, 따지고보면 절대 비싼 값이 아니라는것을 현업에서 프렌차이즈 업체를 운영하시는 업주님들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렌차이즈를 선택해야 할까요?


1. 예산안에 들어갈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무리해서 끌어온 자금으로 창업을 하는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어느정도 감당할수 있는 수준내에서 시작하시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2. 프렌차이즈를 선택하실때는 최소 2곳이상은 실사를 가시고 각각 3번이상은 방문하셔서 정말 잘되는곳인지 파악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본점은 없고 가맹점만 있는 허술하기짝이없는 프렌차이즈들이 굉장히 많기때문에 이 부분을 꼭 염두하셔야 합니다.



3. 최소 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가능한 1인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프렌차이즈가 소자본 창업으로 좋습니다. 인건비를 최대한 줄이는것이 성공적인 창업의 첫번째 단추라는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4. 유행을 타서 잘되는건지 전통적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는건지를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유행을 타서 잘되는것은 당장에 좋아보일지 모르지만 자칫 잘못하면 낭패를 볼수가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는 시장에서 뭔가 조금 다른것이 가미된! 그런 프렌차이즈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른것이 없다면 차별성이 없어서 시장경제에서 이기기가 어렵겠죠?



도대체 그런 프렌차이즈 정보는 어디서 얻을수가 있는데? 


프렌차이즈 업체는 가맹점주를 모집하는것이 바로 `돈`이기 때문에 엄청난 광고를 진행합니다. 그러다보니 예비창업주분들이 정보를 알아보려고 해도 돈많은 프렌차이즈의 광고밖에 찾아볼수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아래의 `창업사관학교` 에서는 경쟁력있는 프렌차이즈를 창업비용별 업종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는데요. 시중에 굉장히 많은 프렌차이즈들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보시고 여러분에게 딱 맞는 업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소자본창업에 관련된 글 이였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고 합니다. 일단 마음을 먹으셨다면 최선을 노력을 다해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